제 22회 전국시낭송경연 지역 예선 경남대회와 부산대회, 충북대회가 6월 23일(토) 창원 늘푸른전당과 7월 1일(일) 부산일보 대강당, 7월 7일(토) 청주 메가폴리스 아트홀에서 각각 열렸다.
재능교육과 JEI재능문화, 소년한국일보가 함께 마련하고 교육과학기술부ㆍ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재능교육, 재능시낭송협회가 후원하는 이 대회에 각 지역별로 시낭송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대거 참석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지역별 최우수상은 경남에서는 초등부 3명, 중고등부 1명, 성인부 2명, 부산에서는 초등부 2명, 중고등부 1명, 성인부 1명, 충북에서는 초등부 1명, 중고등부 1명, 성인부 2명이 각각 선정되었다. 이들 최우수상 수상자는 오는 11월 서울의 본선 대회 무대에 올라 전국 최우수상 수상자들과 '김수남 시낭송상'을 놓고 다시 한 번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남은 7월 지역 예선대회는 전북, 대구에서 열린다. (7월 지역별 일정은 아래 표 참고) 시낭송대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능시낭송협회 [시낭송대회 안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월 전국시낭송경연 예선대회(경남/부산/충북) 최우수상 수상자>
|
2012
재능 어린이 시낭송학교로 오세요~
“동시야,
나와라 뚝딱!
”
|
재능시낭송협회가 여름 방학을 맞아 전국의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2 재능 어린이 시낭송학교‘를 오는 7월 30일(월)과 31일(화)에 개최한다. JEI재능교육과 재능시낭송협회가 주최하고 소년한국일보와 한국시인협회가 후원하는 본 행사는 매년 어린이들에게 시와 친해지고 아름다운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어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이번 어린이 시낭송학교는 ‘동시야, 나와라 뚝딱!’이라는 주제로 동시작가와 함께 하는 동시짓기, 시낭송가들이 알려주는 동시낭송 기법, 동시극 등 알찬 강의뿐만 아니라 재능TV 견학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둘째 날 열리는 ‘동시낭송 경연대회’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어린이에게 전국시낭송경연 본선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시 낭송에 관심 있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능시낭송협회 홈페이지(
www.jei-sisarang.org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