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올바른 경제관념과 나눔·절약정신 키우자” -진천 초평초, 그린마켓데이 열려 -
□ 초평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7월 15일(금) 지산관(본교 강당)에서 유치원 및 전교생이 참가하는 그린마켓데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 그린마켓데이는 학생들이 물자를 아끼고 절약하며 바람직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그린마일리지 제도를 학기초부터 운영해 온 결과로 이뤄졌다. 학생들이 살 수 있는 물품 또한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용품이나 도서를 위주로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들을 같이 모아 생활용품을 재활용하는 계기를 만들어줬다.
□ 1학기 동안 학생들이 열심히 쌓아온 그린 포인트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그린 달러를 차등 지급하여 학용품, 도서, 문구류, 완구류, 등을 구입하거나 참여 할 수 있는 행사였다.
□ 그린마일리지제와 그린 마켓데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학교생활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물건 아껴 쓰기 및 생활 소비 절약 등 자원을 재활용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 환경교육에도 도움이 되었다.
□ 학생들은 행사를 마칠 때 까지 질서를 지켜 자신이 갖고 싶은 물건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구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본교 1학년 이서진 학생은, “며칠 전부터 이 행사를 손꼽아 기다렸고, 1학기 동안 모은 그린 달러로 갖고 싶었던 인형, 책, 학용품 등을 살 수 있어 매우 기뻤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즐거운 하루였다.”며 함박 웃음을 머금었다.
□ 초평초등학교 교장(김현숙)은 “본 행사가 학생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물건을 아껴 쓰며 일상생활에서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더욱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바른 태도형성에 필요한 교육 및 행사를 실시 할 것이다.”고 말했다.
□ 특히 이번에 실시한 그린마일리지(칭찬쿠폰제) 마켓데이는 초평초등학교가 2015년도 SW교육 연구학교의 운영과 연계하여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킨 어린이들에게는 SW체험부스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였다. 따라서 SW교육에 대한 이해 및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였으며 다양한 물품도 구입 할 수 있어 초평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는 즐겁고 신나는 행사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