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 초평초, 생거진천 화랑문화학교 체험 실시(2016.11.30)
작성자 최세희 등록일 16.11.30 조회수 114
첨부파일
 

우리가 화랑의 후예!”

- 진천 초평초, 생거진천 화랑문화학교 체험 실시-


초평초등학교(교장 김현숙)2,3,4학년을 대상으로 1130() 화랑문화학교로 화랑문화 체험을 다녀왔다.

 

화랑문화학교는 여러 곳의 후원을 받아 폐교를 문화학교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혼을 일깨워주고 건전한 생활태도 함양 및 지역사회의 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는 학교이다.

 

화랑문화학교에 도착한 초평초 학생들은 간단한 입소식을 마친 후 화랑과 생거진천의 문화, 문화재, 화랑의 유적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또한 화랑의 세속오계를 현대적으로 이해하며 살생유택은 자연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마음으로, 임전무퇴는 자기사랑으로 익히는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김유신 탄생지와 태실, 연곡리 석비와 중악의 석굴 등에 대해 찾아보았고 만뢰산 신섬샘 이야기도 들었다.

 

특히 놀이 속에서 오감을 느끼며 자연스럽게 예술을 표현하는 놀이예술표현으로 오감 체험하기 시간도 있었으며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민족의 정체성을 찾는데 기여하는 차명상과 생활 예절의 체험도 하였다.

 

이 날 학생들은 다양한 전통 문화 및 체험활동을 통해 자랑스러운 생거진천의 문화와 화랑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생거진천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어 기뻐했다. 그리고 내 고장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진천 초평초, SW교육 최종성과보고회 참여
다음글 진천 초평초, 2016. 하반기 신나는 예술여행 고성오광대 문화예술체험활동 실시